#4 매달 정확하게 정산받는 법: 호스트를 위한 정산 관리 가이드

정산 주기와 입금일, 헷갈리지 않게 정리해드려요!
enkostay 호스트's avatar
Jul 21, 2025
#4 매달 정확하게 정산받는 법: 호스트를 위한 정산 관리 가이드

안녕하세요, 엔코스테이 호스트 여러분🙌

“이번 달 정산, 제대로 들어왔나?”

숙소 운영을 하다 보면, 정산일이나 정산 금액이 헷갈릴 때가 많죠.

걱정 마세요! 오늘은 정산을 더 깔끔하게 관리하는 방법입금일을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STEP 1. 정산 관리

  • 상단 메뉴탭 중 정산 관리 탭을 선택합니다. 이번 달, 다음 달 정산 예정 금액을 조회할 수 있어요.

    • 추후 정산 예정 내역과 매달 수익을 비교 가능한 리스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STEP 2. 정산 받기

  • 매달 10일은 엔코스테이의 정산날입니다. 정산날이 휴일인 경우 그 전 영업일에 정산됩니다.

  • 정산이 안되고 있다면, 계좌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해 주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면 카카오 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메뉴탭 클릭 시 확인 가능한 화면입니다

정산 내역을 꼼꼼히 확인하고 정산일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안정적인 숙소 운영의 기본입니다.

플랫폼의 정산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습관만으로도 수익 관리가 훨씬 쉬워질 수 있어요.

앞으로도 정산 관련 꿀팁과 운영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

👉 다음 글에서는 [게스트와의 소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좋은 후기로 이어지는 응대법이 궁금하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Share article
더 높은 수익, 더 낮은 리스크, 더 쉬운 운영
엔코스테이 호스트 워크북 신청하기
Privacy Policy

enkostay 호스트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