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넌트(세입자)가 물품을 파손한 채 퇴실했어요!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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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 22, 2025
테넌트(세입자)가 물품을 파손한 채 퇴실했어요!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Enkostay 물품 파손 정책 안내

테넌트(세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시설이나 비품이 파손된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 테넌트와 직접 협의하여 배상 여부 및 금액에 대한 합의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협의를 통해 원만히 해결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식입니다.

만약 테넌트와의 협의가 어렵거나 배상 의사가 없고, 비용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Enko Safe’ 보상 프로세스를 통해 내부 검토 후 보상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Enko Safe 보상 절차 안내 내용을 참고하세요)

📌 보상 신청은 퇴거일로부터 3일 이내에 접수해야 하며, 파손 사진, 수리 견적서 또는 영수증 등 자료가 필요합니다.

Enko Safe 보상 절차 안내

“호스트 수수료는 0%, 책임은 분명하게!” 테넌트 귀책 시, Enko Safe가 합리적인 보상으로 호스트의 운영 리스크를 보호합니다.

‼️

Enko Safe 보상은 게스트에게 먼저 배상 협의를 시도한 후,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 한해 검토됩니다.

📄 신청 조건

☑️ 보상 대상: 테넌트(세입자)의 과실 또는 고의로 인한 시설·비품 파손 또는 훼손
☑️ 신청 기한: 퇴거일로부터 3일 이내 접수
☑️ 필수 자료:
(1) Before / After 사진
(2) 수리 견적서 또는 구매 영수증
(3) 세입자 책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대화 내역, 점검 결과 등)

📄 보상 기준표

  • 손해 금액 기준

▪️10만 원 이하 : 100% 보상 (입증 자료 필수)

▪️ 10만 원 초과 : 내부 검토 및 개별 협의 후 결정

단, 아래 항목은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노후 / 자연 마모

▪️입주 전부터 존재한 손상

📝 신청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보상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 📄 Enko Safe 신청서 작성하기 ]

  2. 엔코스테이 운영팀에서 신청 건을 검토하고, 5영업일 이내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3. 보상 승인 시, 보상금은 추가로 5영업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유의사항

  • 보상은 게스트에게 먼저 배상 협의를 시도한 후,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 한해 검토됩니다.

  • 제출된 자료가 미비하거나 기한을 초과한 경우,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보상은 신청 접수 후 최대 10영업일 이내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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